STORY OF
BUTTERFLOWER PROJECT

우리는 위기에 놓인 청소년을 돕기 위해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시작은 그리 거창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말 한 마디 건네는 것 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안고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안타까워 도움을 주고 싶었을 뿐이었습니다.


버터플라워 프로젝트의 시작은 '나쁜기억지우개'라는 익명 고민 상담 앱에서부터입니다. 모르는 사람 끼리 모여 고민을 나누고 서로 위로 하는 공간에 10대 청소년이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경우에는 이야기를 하고 공감 받는 것만으로도 큰 힘을 얻고 제 삶을 잘 살았지만, 일부 아이들의 경우는 아니었습니다.


우울증, 부모님의 폭력과 방치, 학교 폭력, 왕따, 자해와 자살 충동까지. 아이들의 고민은 깊고도 심각했습니다. 절대 혼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었죠. 이들은 치료와 어른들의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려면 비용이 들고, 누군가는 그 비용을 치러야만 하죠. 


"그 비용을 우리와 이 문제에 공감하는 어른들이 함께 감당하면 어떨까?"


버터플라워 프로젝트는 이렇게 시작한 브랜드입니다. 버터플라워 프로젝트의 모든 제품은 금액의 10%를 혼자 해결할 수 없는 심각한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을 지원하는 데 사용합니다. 


후원금이 어떻게 쓰이는지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 마다 고유한 서포터 코드를 부여하고, 각 제품 별 후원금 사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페이지도 따로 마련했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실 당신은 저희의 아이디어를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합니다. 적어도 여기까지 읽어주셨다면 우리의 문제 의식에 일부 정도는 공감해주실지 않을까 기대도 해봅니다.


대단치는 않더라도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는 존재가 되고 싶습니다. 적어도 아이들이 '살아볼 만 하다'고 생각할 때 까지 도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쉽지 않은 여정이 되겠지만 후원자 님들과 함께라면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우리는 다음을 위해 일합니다.

우리의 모든 행보는 이 세상의 아이들은 존재 자체만으로 가치 있고 사랑받을 만한 자격이 있음을 알리기 위함일 것입니다.

우리는 청소년 개개인의 생각과 가치관, 취향, 목표가 모두 다름을 인정하고 그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나갑니다.

우리는 청소년기에 쉽게 겪는 차별, 갈등, 따돌림, 폭력 등, 개인을 경계 밖으로 밀어내는 모든 행위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합니다.

버터플라워가 얻는 매출액의 10%를 위와 같은 활동으로 청소년을 지원하는 데 쓰입니다.
우리의 활동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가요?

#StartWave
우리가 일으키는 변화의 물결

#SuppoterCode
실시간 후원 모니터링 시스템

#DesignStory
숨겨둔 이야기

버터플라워 프로젝트 상품 보기